본문 바로가기

동의대학교 DONG-EUI UNIVERSITY

검색
#계절학기 #성적증명서 #학사일정 #채용공고 #전화번호 #캠퍼스맵 #셔틀버스
검색닫기
사이트 맵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대학

DONG-EUI UNIVERSITY

최강동의 최강동의(모바일 최적화 이미지)
청춘답다 동의가 답이다 /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될 수 있는 젊은 특권 나를 온전히 만날 수 있는 이 곳에서 나는 나만의 길과 답을 찾겠습니다 세상과 소통하고 도전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대학 / 대학다운 대학, 동의대학교가 청춘의 생각에 “동의”합니다 청춘답다 동의가 답이다 /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될 수 있는 젊은 특권 나를 온전히 만날 수 있는 이 곳에서 나는 나만의 길과 답을 찾겠습니다 세상과 소통하고 도전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대학 / 대학다운 대학, 동의대학교가 청춘의 생각에 “동의”합니다(모바일 최적화 이미지)
(모바일 최적화 이미지)

한눈에 보는 DEU

동의대학교의 새로운 공지를 확인해보세요.

장학공지
한국장학재단 공공데이터 이용 안내
2025-08-07
공지사항
[필독] 8월 8일(금) 네트워크 사용 중지 안내
전산정보원에서는 보안 시스템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래 사항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작업내용   1. 보안시스템(QoS 시스템) 설치 / 17:10 ~ 17:30 (안내시간 중 5분 이내)     - 교내 전체 인터넷 및 유선전화 사용 중지
2025-08-06
공지사항
[재안내] 학생회관 및 중앙도서관 주변 주차선 도색 작업에 따른 차량통행 및 주차 통제 안내
학생회관(수덕전) 앞, 중앙도서관 주변 주차선 도색 작업에 따른 차량 통행 및 주차 통제 안내교내 구성원들은 작업기간 중 차량통행 및 주차가 통제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작업날짜 변경으로 재안내 드립니다.1. 장        소: 학생회관 앞 ~ 중앙도서관 주변2. 작업기간: 2025. 8. 8. (금) 3. 작업시간: 06시00분 ~ 12시00분까지4. 내       용: 포장공사에 따른 도로 주차선 도색5. 기타사항:   가. 공사기간 중 차량 통행 및 주차 통제  나. 소음발생  다. 통행 시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08-05
장학공지
2025-2학기 국가근로장학생 희망근로지 신청안내(이해관계자 회피 의무 준수 요망!)
2025-2학기 국가근로장학생 학기 중 희망근로지 신청 일정을 안내합니다.  o 일정: 2025.08.07.(목) ~ 08.14.(목)까지 기간 중 24시간 신청 가능※ 희망근로지 1순위 신청자를 우선으로 선발(지원자 미달 시 동종기관 후보자 및 2순위 신청자 반영)  기간 내 붙임의 신청 매뉴얼을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이해관계자 회피 의무 - 근로장학생은 근로기관 대표자 ‧ 관리자 ‧ 담당자 등과 가족관계인 이해관계가 있으 면 해당 근로지 신청 및 근로 불가  - 이해관계자 회피 의무 미준수 시 근로중단 및 기 지급 장학금 환수처리   ※ 교내근로는 주당 최대 학기 중 20시간(방학 중 40시간) 활동이 가능하지만 월 최대 80시간(학기 최대 480시간)으로 제한됨. (교외근로는 변경없음 학기 최대 640시간)o 최종 선발자발표: 2025.08.27.(수) 홈페이지 공지 예정 (동의알리미 또는 문자발송)  * 반드시 2025학년도 2학기 통합신청기간(1차, 2025.05.23.~ 06.23.)에 국가근로장학금을 신청한 학생만  희망근로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뉴얼의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매뉴얼관련 문의 1599-2290)         * 최종선발자는 희망근로지에서 우선순위(소득), 성적, 면접(온라인 신청 시 작성한지원동기반영, 필요한 경우 방문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되며 해당 부서(근로지)에서연락을 드립니다.(근로지에 따라 선발기준 상이할 수 있음)  * 선발기준: 항목소득성적면접(지원동기,기타)배점100100100 - 희망근로지 지원자 중 종합점수를 기준으로 우선순위자순으로 선발함을 원칙으로 하고 성적, 면접(지원동기 반영, 필요시 방문면접 실시)  등을 고려하여 종합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며 근로지의 특성상 전공, 근무일자, 시간 등의 여건에 따라 우선 선발할 수 있음.중복 방지를 위해 희망근로지 1순위 신청자를 우선으로 선발하고 지원자 미달 시 동종기관 후보자 및 2순위자를 추가하여 선발(희망근로지 신청 시 유의)- 학기초과자 또는 졸업유예자는 선발 불가하며, 또한 근로진행 중 학적변동(휴학,자퇴,졸업 등)발생 시 즉시 근로 중지해야합니다. 학적변동 후 근로는 장학금 미지급됨을 유의바랍니다.- 근로지 특성에 따라 면접 없이우선순위(소득), 성적, 전공 등을 고려하여 선발 가능. 희망근로지 신청 시(수요조사서)에 지원 가능한 전공, 학년, 근로시간 등 세부사항 확인 바람.- 업무의 특성상 우선선발대상자를 우대할 수 있음.
2025-08-05
채용공고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단] 연구교수 채용
 동의대학교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단에서 근무할 연구교수를 채용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채용분야 및 인원직종분야인원담당 업무계약직연구교수0명▪ 국책사업 수행 및 성과관리 관련▪ 교과 편성 / 강의▪ 반도체 관련 장비 운용▪ 사업단 운영 등※계약기간: 2025. 9. 1. ~ 2026. 2.28. 까지(6개월) 직무 수행 능력에 따라 1년 단위로 재계약 가능■ 지원자격 가. 공통요건 1) 사립학교법 및 우리 대학교 교원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2)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 관한법률에 의한 취업제한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자 3) 임용일 기준 65세 미만자로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의 자격 기준을 갖춘 자 나. 연구교수 자격요건 1) 「연구교수 및 연구원규정」제3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 박사학위 취득자를 원칙으로 함. 단, 석사학위 취득자로 석사학위 취득 후 대학교육기관에서 3년 이상 연구경력이 있는자 2) 우대사항 : 대학 사업단 업무 경력자, 대학 학사 및 행정 업무 경력자, 대학 현장실습 관련 업무 경력자, 영어 강의 가능자  3) 필수사항 : 일본어 강의 가능자■ 근무조건 가.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을 원칙. 교직원의 근무시간 동일   나. 보     수 : 사업비 산정된 봉급 지급 (박사학위자 연봉 5,000만원 ±α, 채용 전 협의)   다. 복    무 : 원칙적으로 계약에 의하되, 교직원 복무사항 등 준용   라. 직     명 : 연구교수 (계약직)■ 전형일정구 분일 정비 고접수기한~ 2025.8.8.(금)까지접수방법이메일 접수(15778@deu.ac.kr)제출서류1차 합격자발표~ 2025.8.11.(월)까지1차 합격자 개별 통보면접고사~ 2025.8.13.(수)면접 대상자 개별 통보합격자발표~ 2025.8.14.(목)최종 합격자 개별 통보※ 상기 일정은 사업단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출서류공통사항제출방법①임용지원서: 출력본②학위별 학위증명서 각 1부.③경력증명서(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경력) 각 1부.④ 연구실적물 각 1부. (연구실적물 제출방법 참조)⑤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e-mail 제출(15778@deu.ac.kr)- 파일명: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단_입사지원서_홍길동- 단, 최종합격자는 원본 서류 사후 제출■ 유의사항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 11조1. 구인자는 구직자의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구직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한다)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반환하여야 한다. 다만,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2.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 등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하여야 한다.3.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채용서류를 보관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구인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 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본다.4.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한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하여야 한다.5.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구인자가 부담한다. 다만,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다.6. 구인자는 제1항부터 제5항까지의 규정을 채용 여부가 확정되기 전까지 구직자에게 알려야 한다.유의사항1.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1항에 의거하여 제출서류에 대한 반환의무가 있으나, 온라인 접수로 인하여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제출서류 반환(파기 확인):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서식3]2.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1항 및 3항에 의거하여 채용서류는 채용공고일로부터 180일까지 보관하며, 이후 파기 처리합니다.3. 제출서류 미제출자는 불합격 처리합니다.4. 입사지원서 및 제출 서류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합격 및 채용이 취소됩니다.5.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6. 서류제출 시 기재 오류 및 연락불통으로 인한 모든 불이익은 일체 지원자에게 있습니다.7.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은 첨부 파일로 작성 (※ 입사지원서 사진 및 지원자 서명 후 PDF 파일로 제출)8. 기타 제출서류는 해당자만 제출하며 최종합격 시 원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문의처 : 동의대학교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행정지원실 (☎ 051-890-2372)※별첨 1.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별첨 2. 채용서류 반환(파기) 확인서※별첨 1, 2 양식은 채용 종료 후 파기 확인을 원하는 응시자가 필요 시 사용하는 양식임.
2025-08-05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 안내 시간제등록생 제도『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간제등록생 제도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평생교육』차원에서 학점 취득이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기회를 놓친 사회인이 대학교육을 받기 원하는 경우 ▪ 대학(전문대학)을 중퇴한 뒤 계속 교육을 받고자 하는 경우 ▪ 이미 학위를 갖고 있지만 새로운 분야의 전공을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모집전공(학과)전 학과의 개설된 과목 <사범계열학과, 보건 및 의료인 양성학과 제외>※ 단, 일부 과목의 경우 과목특성상 수강이 제한될 수 있음지원자격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지원서류1. 등록원서(본교 소정양식)1부, 사진(3cm×4cm)부착. <첨부파일 참조>2. 등록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첨부파일 참조>3. 고졸이상 최종학력증명서 1부.4. 주민등록등본(또는 초본) 1부.5. 통장사본(본인 명의) 1부.접수기간 및 장소2025. 08. 21.(목) ~ 08. 26.(화), 09:00 ~ 17:00지원서류 및 등록금지참 후본 대학교 학사지원팀(상경관 113호) 방문 접수 및 등록전형방법서류심사 (단, 필요한 경우 면접을 실시할 수 있음)전형료전형료 및 원서대 없음수강신청 및 등록학기당 24학점 이내(계절수업 포함) 연간 42학점 초과 불가(단, 지원한 학과 개설과목에 한함)※ 접수기간에 수강신청 및 현금등록을 동시등록금2025학년도 등록금(1학점당, 인문·사회:170,000원, 이학·체육:203,000원, 공학·예능:230,000원)유의사항1. 접수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2. 시간제등록생은 학기별로 모집합니다.3. 본 대학교에는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교육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습니다.4.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선발 또는 등록을 취소하며, 이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5. 본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 신청할 경우, 졸업학점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6. 기타 본 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에서 정한 지침에 따릅니다.상담 및 문의기타 문의 및 상담은 본 대학교 학사지원팀(상경관 113호) 051-890-3048으로 문의  동 의 대 학 교
2025-08-04
장학공지
2026년도 소아·청소년 당뇨인 푸른빛 희망 장학금 안내
<2026년도 소아·청소년 당뇨인 푸른빛 희망 장학금 신청 안내>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실시하는 ‘2026년도 소아·청소년 당뇨인 푸른빛 희망 장학금 지원사업’은 소아·청소년 시기 당뇨인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신청기간: 2025년 6월 30일(월) ~ 9월 19일(금) (※ 9월 19일까지 원본 우편 도착분에 한함.)2. 지원대상: 만 3세 ~ 만 24세 당뇨병 환아 중, 인슐린을 투여하는 당뇨병 환자(1형, 2형 모두 가능) ※ 2형 당뇨병의 경우, 경구약 복용과 인슐린 투여를 같이 하면 지원가능.  (2025년 기준 만 나이를 의미. 2022년 1월 1일생부터 2001년 12월 31일생까지)3. 지원제외대상 가.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사단법인 대한당뇨병연합에서 ‘장학금 지원’을 받은 경험이 2회 이상   되는 사람(연도 상관없이) 나. 현금, 인슐린 펌프 등 포함해 2012년 이후 2번 이상 정식 장학금 수여 받은 사람 다. (2회 미만인 자 중)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장학금 수여 후 3년이 지나지 않는 사람 라. 타 기관에서 해당년도(2024년, 2025년)에 장학금을 지원받은 사람(추후 확인되면 지원 회수)4. 지원내용구분내용비고지원대상① 만 3세 ~ 만 24세 당뇨인(유치원 ~ 대학생) (2022년 1월 1일생 ~ 2001년 12월 31일생)② 100명 이내 선정(예정) (단, 기금금액에 따라 인원이 변동될 수 있음.)※ 모금된 기금금액에 따라선정인원 변동될 수 있음.지원내용당뇨인 1인 150만 원당뇨인 본인 계좌로 입금신청기간2025년 6월 30일(월) ~ 9월 19일(금) 9월 19일까지 우편도착완료분만 인정(9월 19일 발송분은 무효)심사기간2025년 9월 22일(월) ~ 10월 15일(수) (예정)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최종발표2025년 10월 17일(금) (예정)(※ 선정자 공개일은 발표일로부터 14일까지 게시 예정)네이버 카페 공지사항으로 확인장학증서전달식2025년 11월 15일(토) 제15회 당뇨병학술제 선정자는 반드시 참여.미참여 시 차순위자에게 이관됨.(날짜는 대관일정 상 변경될 수 있음.)※ 개인정보(연락처 등) 정확히 기재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문자, 전화연락 미수신으로 인한 장학생 선발 탈락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므로 정확히 기재할 것.※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일로부터 보유기간 경과(5년),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시 해당 개인정보 파기.5. 제출서류구비서류(공통)○ 서식 1. 지원 신청서_2026년도 푸른빛 희망 장학금 지원 신청서○ 서식 2. 신청 동기 및 사용 계획○ 서식 3. 지원 추천서○ 서식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병원 진단서, 진료소견서, 소모성재료처방전, 치료비명세서 중 택 1 (※ 반드시 진단명 또는 진단코드가 있어야 함.)○ 주민등록등본(신청자 본인 기준으로 발급 / 전체자리공개)○ 가족관계증명서(신청자 본인 기준으로 발급)  (※ 만 15세이상 발급 가능. 미성년자는 부모 기준으로 발급 가능)○ 소득금액증명원(2024년 기준 / 구직활동하는 가족원 전부 제출)해당자에 한함○ 한부모가족증명서○ 수급자증명서(신청자 본인)○ 차상위증명서(신청자 본인)○ 장애인증명서(신청자 본인)※ 구비서류를 제대로 갖추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소득이 없는 경우, ‘소득금액증명원’이 발행되지 않으므로, 세무서에서 ‘사실증명(근로소득 및 종합소득 신고 내용이 없다는 내용)원’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정부24에서도 발급 가능)※ 추천서는 내용을 보고 점수 산정합니다. 어느 직군에 점수가 높다는 것은 없습니다!6. 서류접수 - 해당 서류들을 취합하여 아래 방법(① → ② → ③ → ④) 다 진행해야 최종접수 완료됩니다.  ① 스캔해서 ‘1개의 PDF 파일’로 저장(휴대폰은 선명하게 종이테두리 다 나오게 해야 함)   → 스캔본을 blue-house@hanmail.net 로 발송 ② 스캔한 파일을 메일로 보내고, 원본을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반 우편은 분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 원본 보낼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80, LG에클라트 1121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위원회 앞’ ③ 발송 완료 후, ‘제출완료 / (환아이름)’ 라고 네이버 카페 “당뇨친구”(https://cafe.naver.com/iddm)에 장학금 게시글의 댓글로 남겨주세요. [“당뇨친구”(https://cafe.naver.com/iddm) 가입 후, 가입인사 작성해야 댓글 쓰기 가능] ④ 네이버 카페에 “제출완료” 댓글 남긴 후, 대한당뇨병연합 연락처 010-8901-0766 으로 문자발송 (문자내용: “장학금 지원사업 신청 OOO / 이메일, 등기우편, 카페댓글 완료” )★ 서류 제출기간 : 2025년 6월 30일 ~ 9월 19일까지 (등기우편 도착분도 19일까지) ★7. 장학금 지원사업에 따른 문의- 네이버 카페 “당뇨친구”에서 장학금 게시글 ‘댓글’을 통해서만 문의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당뇨친구” 가입 후, 가입인사 작성 → 게시글 댓글 작성이 가능해집니다.)-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 선생님은 서류 작성 안내만 해주시고, 본인이나 보호자가 직접 작성해 접수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학교와 교사의 대리작성 및 제출 문의는 원칙적으로 제한되며, 학생이나 부모가 직접 접수하지 않을 시 접수 불가)8. 신청자의 혜택 - 장학금 지원사업 신청자는 우선순위로 협회 관련 각종 행사나 공지가 포함된 소식지, 책자, 이메일, 문자   등의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2027년도 장학금 지원사업 신청 공지 전까지 추가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 신청자 중 미선정자에서도 별도 선정됩니다. 이에 연락처 변경 후 협회로 알려주시지 않으면   그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또한, 해당 장학금 지원사업에 탈락하더라도 최소 1년 동안 협회에서 진행하거나 협회 유관기관에서   진행하는 다른 장학기금에 신청되도록 우선순위로 배정됩니다. 9. 장학금 선정 및 지원 절차 방법 ❶ 서류접수(이메일과 등기우편 동시) ➜ ❷ 장학심사위원회에서 서류 취합 후 검토  ➜ ❸ 선정심사 진행 ➜ ❹ 대상자 발표(10월 17일_예정 / 개별통지)  ➜ ❺ “제14회 당뇨병 학술제” 필수 참석(학술제 세부 일정 속에 ‘장학증서 전달식’ 진행) ➜ ❻ 장학생 선정 당사자 통장사본 취합(‘26년 1월 중순 / 개별연락)  ➜ ❼ 장학금 전달(’26년 2월 28일 지급)※ 제15회 당뇨병 학술제에 참석을 못하면 예비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이 넘어갑니다. 반드시 참석 ※10. 기타사항 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금은 현금과 현물을 포함하여, 2회 이상 수여 받은 사람은 장학기금 신청접수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나. 연락처 오기재로 인해 장학생으로 선정되어도 연락이 안되는 경우는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지원 신청서류를 제출하여도 제출한 사람 모두가 장학생으로 선정되지 않습니다. (장학위원회에서의 심사 기준에 따라 다릅니다.) 라. 신청서와 추천서를 잘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중 서식 2번 작성내용에 따라 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음. 또한, 추천서 중 담당 의사에게 받는다면 가장 점수를 높이 반영할 수 있습니다.  마. 추천서는 담당 의사, 병원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학교 담임선생님, 도·시·군·구·읍·면·동 담당 공무원의   추천만이 가능합니다. 추천서는 내용을 보고 점수 산정합니다. 어느 직군에 점수가 높다는 것은 없습니다! 바. 접수된 서류들은 일괄 취합하여 1차 검토를 합니다. 누락분은 주차별로 확인하여 안내연락드립니다.  보완서류 접수가 안되오니 제출 서류 리스트 잘 확인하시어 반드시 이메일 접수와 원본등기우편 접수   2가지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메일로 제대로 보내셨다고 하시더라도, 원본서류 중 1가지라도 누락되면 점수 감점 또는 미선정입니다.) ■ 서류 접수처 및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 주소 안내 1) 주소 : (우 07237) 서울툭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80, LG여의도에클라트 1121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위원회 앞  2) 한국소아당뇨협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iddm.kr 3) 당뇨병 공익기관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iddm 4) 카카오톡 환자 가족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mcbAUE 5) 장학금 접수 이메일 blue-house@hanmail.net 6) 장학금 접수 확인 문자발송 번호 010-8901-0766한국소아당뇨인협회 2026학년도 정규 장학기금 지원에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소아·청소년 당뇨병에 관한 더 자세한 자료는 공식홈페이지와 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형당뇨병은 췌장장애입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보건복지부지정)홈페이지 http://www.iddm.kr공식카페 http://cafe.naver.com/iddm후원계좌 (농협) 355-0091-3508-63 예금주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기부금영수증 발행가능)
2025-08-04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시외통학버스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시외통학버스 신청 안내우리 대학교에서는 울산, 마산․장유, 창원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자 2025학년도 2학기에도 시외통학버스를 운행할 예정입니다.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오니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다음 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운행기간: 2025년 9월 1일(월)∼12월 22일(월) (토·일요일, 공휴일 및 수업휴일 제외)2. 운행지역: 울산, 마산․장유, 창원3. 운행대수: 울산 1대, 마산․장유 1대, 창원1대(각 45인승)[노선별 신청자가 35명 이하/1대 경우 운행 취소]4. 신청기간: 2025년 8월 25일(월) 11:00 ~ 8월 26일(화) 11:00  5. 신청방법: 학생경력관리포털(DAP시스템)→학생정보시스템에서 신청(기타신청→시외통학버스 신청) 6. 선정방법: 접수 선착순(지역별 45명), [선정자는 8월 26일 13:00 이후 헤이영캠퍼스 알림으로 개별 연락] ※ 선정되지 않은 학생은 순번대로 대기자 자동 변경, 공석이 생기면 즉시 연락드림7. 이용요금: 울산, 마산․장유, 창원 지역: 772,500원(1인 1일 왕복 10,300원×75일)  [한 학기 분: 2025년 9월 1일(월)~12월 22일(월)] ※ 지정된 계좌에 학생 개별 입금 후 운행이 종료되는 12월말~1월초 이용요금 60%를 장학금으로 지급 예정(단, 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미납자 및 정규 8개 학기 초과자, 휴학․자퇴자 등은 장학금 지급 불가) ※ 중도 승차포기 발생 시 잔여일에 대해 환불(지역별 1일 왕복 기준 금액×잔여일)은 가능하나, 탑승일에 대한 장학금 지급 불가(중도 승차 포기자 및 환불자 장학금 지급 불가) ※ 이용요금은 학생 개인별 실제 등교일수(실제 탑승일수)에 관계없이 1학기 수업일수 75일을 기준으로 책정하였으니 참고 바람▶ 2025학년도 2학기 학생 부담금 참고표지역2025학년도 2학기학생부담금(원)장학금 지급예상액(원)실제 학생부담금(원)울산772,500464,000308,500마산․장유772,500464,000308,500창원772,500464,000308,500참고사항최초 입금액12월말~1월초 지급8. 입금방법: 선정 후 계좌번호는 헤이영캠퍼스 알림으로 개별 문자 발송, 2025년 8월 27일(수) 15:00까지 입금 (기간 내 미 입금 시 선정 취소) (반드시 학번으로 입금)9. 시외통학버스 탑승지역/장소 및 출발시간울산 지역등교 시 학성공원(07:00)→태화로터리(07:10)→공업탑로터리(07:15)→신복로터리(07:20)→동의대학교(08:35)하교 시 동의대학교(18:10)→신복로터리(19:10)→공업탑로터리(19:25)→태화로터리(19:35)→학성공원(19:50)마산/장유지역등교 시 마산역 투썸플레이스 앞(07:25)→장유 고속버스 환승 정류장(07:55)→동의대학교(08:35)하교 시 동의대학교(18:10)→장유 고속버스 환승 정류장(19:00)→마산역(19:30)창원 지역등교 시 창원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07:25)→남산시외버스정류장(07:40)→동의대학교(08:35)하교 시 동의대학교(18:10)→남산시외버스정류장(19:10)→창원종합버스터미널(19:25)※ 지역별 노선은 신청 및 탑승인원에 따라 운행취소 및 통합·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기 일정 및 시간은 교통상황에 따라 지연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시간 및 탑승 장소는 첨부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11. 주의사항 가.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재학생은 학생정보시스템에 입력된 연락처로 개별 연락되며 연락처가 상이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우선 수정하시기 바랍니다.(학생경력관리포털(DAP시스템) 로그인>개인정보>개인정보변경) 다. 학적변동(자퇴, 휴학 등)으로 인해 환불받고자 할 경우 학생지원팀으로 즉시 연락 바랍니다.12. 문의사항: 7번 건물 상영관 204호 학생지원팀(☎ 051-890-1041)2025. 08. 04.동의대학교 학생지원처장
2025-08-04
더 보기
공지사항
[필독] 8월 8일(금) 네트워크 사용 중지 안내
전산정보원에서는 보안 시스템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래 사항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작업내용   1. 보안시스템(QoS 시스템) 설치 / 17:10 ~ 17:30 (안내시간 중 5분 이내)     - 교내 전체 인터넷 및 유선전화 사용 중지
2025-08-06
공지사항
[재안내] 학생회관 및 중앙도서관 주변 주차선 도색 작업에 따른 차량통행 및 주차 통제 안내
학생회관(수덕전) 앞, 중앙도서관 주변 주차선 도색 작업에 따른 차량 통행 및 주차 통제 안내교내 구성원들은 작업기간 중 차량통행 및 주차가 통제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작업날짜 변경으로 재안내 드립니다.1. 장        소: 학생회관 앞 ~ 중앙도서관 주변2. 작업기간: 2025. 8. 8. (금) 3. 작업시간: 06시00분 ~ 12시00분까지4. 내       용: 포장공사에 따른 도로 주차선 도색5. 기타사항:   가. 공사기간 중 차량 통행 및 주차 통제  나. 소음발생  다. 통행 시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08-05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 안내 시간제등록생 제도『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간제등록생 제도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평생교육』차원에서 학점 취득이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기회를 놓친 사회인이 대학교육을 받기 원하는 경우 ▪ 대학(전문대학)을 중퇴한 뒤 계속 교육을 받고자 하는 경우 ▪ 이미 학위를 갖고 있지만 새로운 분야의 전공을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모집전공(학과)전 학과의 개설된 과목 <사범계열학과, 보건 및 의료인 양성학과 제외>※ 단, 일부 과목의 경우 과목특성상 수강이 제한될 수 있음지원자격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지원서류1. 등록원서(본교 소정양식)1부, 사진(3cm×4cm)부착. <첨부파일 참조>2. 등록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첨부파일 참조>3. 고졸이상 최종학력증명서 1부.4. 주민등록등본(또는 초본) 1부.5. 통장사본(본인 명의) 1부.접수기간 및 장소2025. 08. 21.(목) ~ 08. 26.(화), 09:00 ~ 17:00지원서류 및 등록금지참 후본 대학교 학사지원팀(상경관 113호) 방문 접수 및 등록전형방법서류심사 (단, 필요한 경우 면접을 실시할 수 있음)전형료전형료 및 원서대 없음수강신청 및 등록학기당 24학점 이내(계절수업 포함) 연간 42학점 초과 불가(단, 지원한 학과 개설과목에 한함)※ 접수기간에 수강신청 및 현금등록을 동시등록금2025학년도 등록금(1학점당, 인문·사회:170,000원, 이학·체육:203,000원, 공학·예능:230,000원)유의사항1. 접수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2. 시간제등록생은 학기별로 모집합니다.3. 본 대학교에는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교육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습니다.4.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선발 또는 등록을 취소하며, 이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5. 본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 신청할 경우, 졸업학점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6. 기타 본 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에서 정한 지침에 따릅니다.상담 및 문의기타 문의 및 상담은 본 대학교 학사지원팀(상경관 113호) 051-890-3048으로 문의  동 의 대 학 교
2025-08-04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시외통학버스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시외통학버스 신청 안내우리 대학교에서는 울산, 마산․장유, 창원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자 2025학년도 2학기에도 시외통학버스를 운행할 예정입니다.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오니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다음 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운행기간: 2025년 9월 1일(월)∼12월 22일(월) (토·일요일, 공휴일 및 수업휴일 제외)2. 운행지역: 울산, 마산․장유, 창원3. 운행대수: 울산 1대, 마산․장유 1대, 창원1대(각 45인승)[노선별 신청자가 35명 이하/1대 경우 운행 취소]4. 신청기간: 2025년 8월 25일(월) 11:00 ~ 8월 26일(화) 11:00  5. 신청방법: 학생경력관리포털(DAP시스템)→학생정보시스템에서 신청(기타신청→시외통학버스 신청) 6. 선정방법: 접수 선착순(지역별 45명), [선정자는 8월 26일 13:00 이후 헤이영캠퍼스 알림으로 개별 연락] ※ 선정되지 않은 학생은 순번대로 대기자 자동 변경, 공석이 생기면 즉시 연락드림7. 이용요금: 울산, 마산․장유, 창원 지역: 772,500원(1인 1일 왕복 10,300원×75일)  [한 학기 분: 2025년 9월 1일(월)~12월 22일(월)] ※ 지정된 계좌에 학생 개별 입금 후 운행이 종료되는 12월말~1월초 이용요금 60%를 장학금으로 지급 예정(단, 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미납자 및 정규 8개 학기 초과자, 휴학․자퇴자 등은 장학금 지급 불가) ※ 중도 승차포기 발생 시 잔여일에 대해 환불(지역별 1일 왕복 기준 금액×잔여일)은 가능하나, 탑승일에 대한 장학금 지급 불가(중도 승차 포기자 및 환불자 장학금 지급 불가) ※ 이용요금은 학생 개인별 실제 등교일수(실제 탑승일수)에 관계없이 1학기 수업일수 75일을 기준으로 책정하였으니 참고 바람▶ 2025학년도 2학기 학생 부담금 참고표지역2025학년도 2학기학생부담금(원)장학금 지급예상액(원)실제 학생부담금(원)울산772,500464,000308,500마산․장유772,500464,000308,500창원772,500464,000308,500참고사항최초 입금액12월말~1월초 지급8. 입금방법: 선정 후 계좌번호는 헤이영캠퍼스 알림으로 개별 문자 발송, 2025년 8월 27일(수) 15:00까지 입금 (기간 내 미 입금 시 선정 취소) (반드시 학번으로 입금)9. 시외통학버스 탑승지역/장소 및 출발시간울산 지역등교 시 학성공원(07:00)→태화로터리(07:10)→공업탑로터리(07:15)→신복로터리(07:20)→동의대학교(08:35)하교 시 동의대학교(18:10)→신복로터리(19:10)→공업탑로터리(19:25)→태화로터리(19:35)→학성공원(19:50)마산/장유지역등교 시 마산역 투썸플레이스 앞(07:25)→장유 고속버스 환승 정류장(07:55)→동의대학교(08:35)하교 시 동의대학교(18:10)→장유 고속버스 환승 정류장(19:00)→마산역(19:30)창원 지역등교 시 창원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07:25)→남산시외버스정류장(07:40)→동의대학교(08:35)하교 시 동의대학교(18:10)→남산시외버스정류장(19:10)→창원종합버스터미널(19:25)※ 지역별 노선은 신청 및 탑승인원에 따라 운행취소 및 통합·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기 일정 및 시간은 교통상황에 따라 지연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시간 및 탑승 장소는 첨부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11. 주의사항 가.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재학생은 학생정보시스템에 입력된 연락처로 개별 연락되며 연락처가 상이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우선 수정하시기 바랍니다.(학생경력관리포털(DAP시스템) 로그인>개인정보>개인정보변경) 다. 학적변동(자퇴, 휴학 등)으로 인해 환불받고자 할 경우 학생지원팀으로 즉시 연락 바랍니다.12. 문의사항: 7번 건물 상영관 204호 학생지원팀(☎ 051-890-1041)2025. 08. 04.동의대학교 학생지원처장
2025-08-04
공지사항
학생회관 및 중앙도서관 주변 도로 아스콘 포장 공사에 따른 차량통행 및 주차통제 안내
학생회관(수덕전) 앞, 중앙도서관 주변 도로 파손으로 인한 아스콘 포장 공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교내 구성원들은 공사기간 중 차량통행 및 주차가 통제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1. 장        소: 학생회관 앞 ~ 중앙도서관 주변2. 작업기간: 2025. 7. 26.(토) ~ 8. 3.(일) 3. 작업시간: 07시00분 ~ 17시00분까지4. 내       용: 도로 전체 보수 및 아스콘 포장 공사5. 기타사항:   가. 공사기간 중 차량 통행 및 주차 통제  나. 소음발생  다. 통행 시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07-25
공지사항
[안전관리팀] 스포츠센터 헬스장 방치 물품 회수 및 사용불가 안내(수정)
안전관리팀에서는 스포츠센터 헬스기구 개편에 따른  방치 물품을 폐기하고자 합니다. 해당 방치 물품의 소유자는 7월 22일 ~ 8월 8일 까지 물건을 찾아가주시기 바랍니다.문의(051-890-1089)헬스장 기구 보수로 인하여 당분간 헬스장 사용이 불가합니다. (기간: ~보수 완료 시)
2025-07-22
공지사항
[필독] 7월 23일(수) 17:00~24:00 교내 주요 정보시스템 서비스 중지 안내
전산정보원에서는 DB(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장비의 패치(버전 업데이트) 및 보안 점검으로 인해 교내 주요 정보시스템 전체가 서비스 중지됨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작업일시  - 2025년 7월 23일(수) 17:00 ~ 24:00■ 작업내용  - DB(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장비 패치(버전 업데이트) 및 보안 점검  - 주요 정보시스템(홈페이지, 종합정보,그룹웨어, Door, DAP, 도서관 등) 서비스 중지  - 무선 인터넷 접속 중단 현상 발생※ 보다 안전하고 강화된 보안 환경 제공을 위한 필수 점검이오니 많은 양해 바랍니다.
2025-07-21
공지사항
[필독] 7월 8일(화) 전산정보원 시스템 보안패치 안내
Microsoft - 보안 패치 업데이트 통보에 따라 전산정보원에서는 시스템 보안 패치 및 보안시스템 점검을 실시합니다. 아래 사항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 작업일시    - 2025년 7월 8일(화) 17:00 ~ 24:00■ 작업내용   1. 서버시스템 보안 업데이트 적용  / 17:00~ 24:00     - 교내 시스템 사용 중지     - 유ㆍ무선 인터넷 접속 중단 현상 발생 가능
2025-07-08
더 보기
장학공지
한국장학재단 공공데이터 이용 안내
2025-08-07
장학공지
2025-2학기 국가근로장학생 희망근로지 신청안내(이해관계자 회피 의무 준수 요망!)
2025-2학기 국가근로장학생 학기 중 희망근로지 신청 일정을 안내합니다.  o 일정: 2025.08.07.(목) ~ 08.14.(목)까지 기간 중 24시간 신청 가능※ 희망근로지 1순위 신청자를 우선으로 선발(지원자 미달 시 동종기관 후보자 및 2순위 신청자 반영)  기간 내 붙임의 신청 매뉴얼을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이해관계자 회피 의무 - 근로장학생은 근로기관 대표자 ‧ 관리자 ‧ 담당자 등과 가족관계인 이해관계가 있으 면 해당 근로지 신청 및 근로 불가  - 이해관계자 회피 의무 미준수 시 근로중단 및 기 지급 장학금 환수처리   ※ 교내근로는 주당 최대 학기 중 20시간(방학 중 40시간) 활동이 가능하지만 월 최대 80시간(학기 최대 480시간)으로 제한됨. (교외근로는 변경없음 학기 최대 640시간)o 최종 선발자발표: 2025.08.27.(수) 홈페이지 공지 예정 (동의알리미 또는 문자발송)  * 반드시 2025학년도 2학기 통합신청기간(1차, 2025.05.23.~ 06.23.)에 국가근로장학금을 신청한 학생만  희망근로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뉴얼의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매뉴얼관련 문의 1599-2290)         * 최종선발자는 희망근로지에서 우선순위(소득), 성적, 면접(온라인 신청 시 작성한지원동기반영, 필요한 경우 방문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되며 해당 부서(근로지)에서연락을 드립니다.(근로지에 따라 선발기준 상이할 수 있음)  * 선발기준: 항목소득성적면접(지원동기,기타)배점100100100 - 희망근로지 지원자 중 종합점수를 기준으로 우선순위자순으로 선발함을 원칙으로 하고 성적, 면접(지원동기 반영, 필요시 방문면접 실시)  등을 고려하여 종합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하며 근로지의 특성상 전공, 근무일자, 시간 등의 여건에 따라 우선 선발할 수 있음.중복 방지를 위해 희망근로지 1순위 신청자를 우선으로 선발하고 지원자 미달 시 동종기관 후보자 및 2순위자를 추가하여 선발(희망근로지 신청 시 유의)- 학기초과자 또는 졸업유예자는 선발 불가하며, 또한 근로진행 중 학적변동(휴학,자퇴,졸업 등)발생 시 즉시 근로 중지해야합니다. 학적변동 후 근로는 장학금 미지급됨을 유의바랍니다.- 근로지 특성에 따라 면접 없이우선순위(소득), 성적, 전공 등을 고려하여 선발 가능. 희망근로지 신청 시(수요조사서)에 지원 가능한 전공, 학년, 근로시간 등 세부사항 확인 바람.- 업무의 특성상 우선선발대상자를 우대할 수 있음.
2025-08-05
장학공지
2026년도 소아·청소년 당뇨인 푸른빛 희망 장학금 안내
<2026년도 소아·청소년 당뇨인 푸른빛 희망 장학금 신청 안내>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실시하는 ‘2026년도 소아·청소년 당뇨인 푸른빛 희망 장학금 지원사업’은 소아·청소년 시기 당뇨인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신청기간: 2025년 6월 30일(월) ~ 9월 19일(금) (※ 9월 19일까지 원본 우편 도착분에 한함.)2. 지원대상: 만 3세 ~ 만 24세 당뇨병 환아 중, 인슐린을 투여하는 당뇨병 환자(1형, 2형 모두 가능) ※ 2형 당뇨병의 경우, 경구약 복용과 인슐린 투여를 같이 하면 지원가능.  (2025년 기준 만 나이를 의미. 2022년 1월 1일생부터 2001년 12월 31일생까지)3. 지원제외대상 가.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사단법인 대한당뇨병연합에서 ‘장학금 지원’을 받은 경험이 2회 이상   되는 사람(연도 상관없이) 나. 현금, 인슐린 펌프 등 포함해 2012년 이후 2번 이상 정식 장학금 수여 받은 사람 다. (2회 미만인 자 중)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장학금 수여 후 3년이 지나지 않는 사람 라. 타 기관에서 해당년도(2024년, 2025년)에 장학금을 지원받은 사람(추후 확인되면 지원 회수)4. 지원내용구분내용비고지원대상① 만 3세 ~ 만 24세 당뇨인(유치원 ~ 대학생) (2022년 1월 1일생 ~ 2001년 12월 31일생)② 100명 이내 선정(예정) (단, 기금금액에 따라 인원이 변동될 수 있음.)※ 모금된 기금금액에 따라선정인원 변동될 수 있음.지원내용당뇨인 1인 150만 원당뇨인 본인 계좌로 입금신청기간2025년 6월 30일(월) ~ 9월 19일(금) 9월 19일까지 우편도착완료분만 인정(9월 19일 발송분은 무효)심사기간2025년 9월 22일(월) ~ 10월 15일(수) (예정)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최종발표2025년 10월 17일(금) (예정)(※ 선정자 공개일은 발표일로부터 14일까지 게시 예정)네이버 카페 공지사항으로 확인장학증서전달식2025년 11월 15일(토) 제15회 당뇨병학술제 선정자는 반드시 참여.미참여 시 차순위자에게 이관됨.(날짜는 대관일정 상 변경될 수 있음.)※ 개인정보(연락처 등) 정확히 기재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문자, 전화연락 미수신으로 인한 장학생 선발 탈락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므로 정확히 기재할 것.※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일로부터 보유기간 경과(5년),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시 해당 개인정보 파기.5. 제출서류구비서류(공통)○ 서식 1. 지원 신청서_2026년도 푸른빛 희망 장학금 지원 신청서○ 서식 2. 신청 동기 및 사용 계획○ 서식 3. 지원 추천서○ 서식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병원 진단서, 진료소견서, 소모성재료처방전, 치료비명세서 중 택 1 (※ 반드시 진단명 또는 진단코드가 있어야 함.)○ 주민등록등본(신청자 본인 기준으로 발급 / 전체자리공개)○ 가족관계증명서(신청자 본인 기준으로 발급)  (※ 만 15세이상 발급 가능. 미성년자는 부모 기준으로 발급 가능)○ 소득금액증명원(2024년 기준 / 구직활동하는 가족원 전부 제출)해당자에 한함○ 한부모가족증명서○ 수급자증명서(신청자 본인)○ 차상위증명서(신청자 본인)○ 장애인증명서(신청자 본인)※ 구비서류를 제대로 갖추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소득이 없는 경우, ‘소득금액증명원’이 발행되지 않으므로, 세무서에서 ‘사실증명(근로소득 및 종합소득 신고 내용이 없다는 내용)원’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정부24에서도 발급 가능)※ 추천서는 내용을 보고 점수 산정합니다. 어느 직군에 점수가 높다는 것은 없습니다!6. 서류접수 - 해당 서류들을 취합하여 아래 방법(① → ② → ③ → ④) 다 진행해야 최종접수 완료됩니다.  ① 스캔해서 ‘1개의 PDF 파일’로 저장(휴대폰은 선명하게 종이테두리 다 나오게 해야 함)   → 스캔본을 blue-house@hanmail.net 로 발송 ② 스캔한 파일을 메일로 보내고, 원본을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반 우편은 분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 원본 보낼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80, LG에클라트 1121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위원회 앞’ ③ 발송 완료 후, ‘제출완료 / (환아이름)’ 라고 네이버 카페 “당뇨친구”(https://cafe.naver.com/iddm)에 장학금 게시글의 댓글로 남겨주세요. [“당뇨친구”(https://cafe.naver.com/iddm) 가입 후, 가입인사 작성해야 댓글 쓰기 가능] ④ 네이버 카페에 “제출완료” 댓글 남긴 후, 대한당뇨병연합 연락처 010-8901-0766 으로 문자발송 (문자내용: “장학금 지원사업 신청 OOO / 이메일, 등기우편, 카페댓글 완료” )★ 서류 제출기간 : 2025년 6월 30일 ~ 9월 19일까지 (등기우편 도착분도 19일까지) ★7. 장학금 지원사업에 따른 문의- 네이버 카페 “당뇨친구”에서 장학금 게시글 ‘댓글’을 통해서만 문의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당뇨친구” 가입 후, 가입인사 작성 → 게시글 댓글 작성이 가능해집니다.)-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 선생님은 서류 작성 안내만 해주시고, 본인이나 보호자가 직접 작성해 접수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학교와 교사의 대리작성 및 제출 문의는 원칙적으로 제한되며, 학생이나 부모가 직접 접수하지 않을 시 접수 불가)8. 신청자의 혜택 - 장학금 지원사업 신청자는 우선순위로 협회 관련 각종 행사나 공지가 포함된 소식지, 책자, 이메일, 문자   등의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2027년도 장학금 지원사업 신청 공지 전까지 추가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존 신청자 중 미선정자에서도 별도 선정됩니다. 이에 연락처 변경 후 협회로 알려주시지 않으면   그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또한, 해당 장학금 지원사업에 탈락하더라도 최소 1년 동안 협회에서 진행하거나 협회 유관기관에서   진행하는 다른 장학기금에 신청되도록 우선순위로 배정됩니다. 9. 장학금 선정 및 지원 절차 방법 ❶ 서류접수(이메일과 등기우편 동시) ➜ ❷ 장학심사위원회에서 서류 취합 후 검토  ➜ ❸ 선정심사 진행 ➜ ❹ 대상자 발표(10월 17일_예정 / 개별통지)  ➜ ❺ “제14회 당뇨병 학술제” 필수 참석(학술제 세부 일정 속에 ‘장학증서 전달식’ 진행) ➜ ❻ 장학생 선정 당사자 통장사본 취합(‘26년 1월 중순 / 개별연락)  ➜ ❼ 장학금 전달(’26년 2월 28일 지급)※ 제15회 당뇨병 학술제에 참석을 못하면 예비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이 넘어갑니다. 반드시 참석 ※10. 기타사항 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금은 현금과 현물을 포함하여, 2회 이상 수여 받은 사람은 장학기금 신청접수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나. 연락처 오기재로 인해 장학생으로 선정되어도 연락이 안되는 경우는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지원 신청서류를 제출하여도 제출한 사람 모두가 장학생으로 선정되지 않습니다. (장학위원회에서의 심사 기준에 따라 다릅니다.) 라. 신청서와 추천서를 잘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중 서식 2번 작성내용에 따라 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음. 또한, 추천서 중 담당 의사에게 받는다면 가장 점수를 높이 반영할 수 있습니다.  마. 추천서는 담당 의사, 병원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학교 담임선생님, 도·시·군·구·읍·면·동 담당 공무원의   추천만이 가능합니다. 추천서는 내용을 보고 점수 산정합니다. 어느 직군에 점수가 높다는 것은 없습니다! 바. 접수된 서류들은 일괄 취합하여 1차 검토를 합니다. 누락분은 주차별로 확인하여 안내연락드립니다.  보완서류 접수가 안되오니 제출 서류 리스트 잘 확인하시어 반드시 이메일 접수와 원본등기우편 접수   2가지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메일로 제대로 보내셨다고 하시더라도, 원본서류 중 1가지라도 누락되면 점수 감점 또는 미선정입니다.) ■ 서류 접수처 및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 주소 안내 1) 주소 : (우 07237) 서울툭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80, LG여의도에클라트 1121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위원회 앞  2) 한국소아당뇨협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iddm.kr 3) 당뇨병 공익기관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iddm 4) 카카오톡 환자 가족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mcbAUE 5) 장학금 접수 이메일 blue-house@hanmail.net 6) 장학금 접수 확인 문자발송 번호 010-8901-0766한국소아당뇨인협회 2026학년도 정규 장학기금 지원에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소아·청소년 당뇨병에 관한 더 자세한 자료는 공식홈페이지와 공식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형당뇨병은 췌장장애입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보건복지부지정)홈페이지 http://www.iddm.kr공식카페 http://cafe.naver.com/iddm후원계좌 (농협) 355-0091-3508-63 예금주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기부금영수증 발행가능)
2025-08-04
장학공지
2025년 2학기 진로탐색(1학년) 분야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안내 (본인 또는 부모님이 주민등록 거주지가 서울시민 해당자)
2025-08-04
장학공지
2025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7월31일 18시까지)
2025-07-17
장학공지
2025 5·18희망장학생 모집 안내
2025-07-12
장학공지
2025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우수인재장학금 신청 안내
2025-07-09
장학공지
2025년도 쌍용곰두리장학생 신청 안내 (수정)
쌍용곰두리장학생에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2025년 7월 18일 오후 3시까지 신청 제출서류를 장학지원팀에 방문 제출바랍니다. (기한 엄수)  [방학 단축근무로 제출가능시간 오전10시~15시 -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2025-07-07
더 보기
채용공고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단] 연구교수 채용
 동의대학교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단에서 근무할 연구교수를 채용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채용분야 및 인원직종분야인원담당 업무계약직연구교수0명▪ 국책사업 수행 및 성과관리 관련▪ 교과 편성 / 강의▪ 반도체 관련 장비 운용▪ 사업단 운영 등※계약기간: 2025. 9. 1. ~ 2026. 2.28. 까지(6개월) 직무 수행 능력에 따라 1년 단위로 재계약 가능■ 지원자격 가. 공통요건 1) 사립학교법 및 우리 대학교 교원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2)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 관한법률에 의한 취업제한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자 3) 임용일 기준 65세 미만자로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의 자격 기준을 갖춘 자 나. 연구교수 자격요건 1) 「연구교수 및 연구원규정」제3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 박사학위 취득자를 원칙으로 함. 단, 석사학위 취득자로 석사학위 취득 후 대학교육기관에서 3년 이상 연구경력이 있는자 2) 우대사항 : 대학 사업단 업무 경력자, 대학 학사 및 행정 업무 경력자, 대학 현장실습 관련 업무 경력자, 영어 강의 가능자  3) 필수사항 : 일본어 강의 가능자■ 근무조건 가.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을 원칙. 교직원의 근무시간 동일   나. 보     수 : 사업비 산정된 봉급 지급 (박사학위자 연봉 5,000만원 ±α, 채용 전 협의)   다. 복    무 : 원칙적으로 계약에 의하되, 교직원 복무사항 등 준용   라. 직     명 : 연구교수 (계약직)■ 전형일정구 분일 정비 고접수기한~ 2025.8.8.(금)까지접수방법이메일 접수(15778@deu.ac.kr)제출서류1차 합격자발표~ 2025.8.11.(월)까지1차 합격자 개별 통보면접고사~ 2025.8.13.(수)면접 대상자 개별 통보합격자발표~ 2025.8.14.(목)최종 합격자 개별 통보※ 상기 일정은 사업단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제출서류공통사항제출방법①임용지원서: 출력본②학위별 학위증명서 각 1부.③경력증명서(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경력) 각 1부.④ 연구실적물 각 1부. (연구실적물 제출방법 참조)⑤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e-mail 제출(15778@deu.ac.kr)- 파일명: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단_입사지원서_홍길동- 단, 최종합격자는 원본 서류 사후 제출■ 유의사항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 11조1. 구인자는 구직자의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구직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한다)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반환하여야 한다. 다만,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2.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 등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하여야 한다.3.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채용서류를 보관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구인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 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본다.4.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한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하여야 한다.5.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구인자가 부담한다. 다만,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다.6. 구인자는 제1항부터 제5항까지의 규정을 채용 여부가 확정되기 전까지 구직자에게 알려야 한다.유의사항1.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1항에 의거하여 제출서류에 대한 반환의무가 있으나, 온라인 접수로 인하여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제출서류 반환(파기 확인):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서식3]2.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1항 및 3항에 의거하여 채용서류는 채용공고일로부터 180일까지 보관하며, 이후 파기 처리합니다.3. 제출서류 미제출자는 불합격 처리합니다.4. 입사지원서 및 제출 서류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합격 및 채용이 취소됩니다.5.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6. 서류제출 시 기재 오류 및 연락불통으로 인한 모든 불이익은 일체 지원자에게 있습니다.7.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은 첨부 파일로 작성 (※ 입사지원서 사진 및 지원자 서명 후 PDF 파일로 제출)8. 기타 제출서류는 해당자만 제출하며 최종합격 시 원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문의처 : 동의대학교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반도체사업행정지원실 (☎ 051-890-2372)※별첨 1.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별첨 2. 채용서류 반환(파기) 확인서※별첨 1, 2 양식은 채용 종료 후 파기 확인을 원하는 응시자가 필요 시 사용하는 양식임.
2025-08-05
채용공고
동의대학교 계약직 직원 채용 안내[인권센터 전문상담원]
2025-07-28
채용공고
동의대학교 직원 채용 안내[대학일반행정]
2025-07-25
채용공고
동의대학교 직원 채용 안내[국제교류분야]
2025-07-24
채용공고
동의대학교 직원 채용 안내 [전산 분야]
2025-07-18
채용공고
입학관리팀 계약직 직원(입학사정관) 채용 안내
2025-07-04
채용공고
[국제협력센터] 2025년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협력센터 계약직(경력직) 직원 모집
2025-06-30
채용공고
[RISE] RISE사업단 연구원 신규채용 공고
동의대학교 RISE 사업단에서 근무할 연구원을 채용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1. 채용분야 및 인원직종분야인원담당업무계약직연구원 1명 • RISE 사업 관련 업무 • 유학생 취업 지원 업무※ 계약기간: 2025. 8. 1. ~ 2026. 2. 28.(7개월) 1차년도 사업기간내 근무, 성과에 따라 재계약2. 지원자격 ○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국가공무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연구원(학사, 석사, 박사학위 소지자)○ 영어능통자 우대 ○ 직업상담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3. 근무조건 구분내용근무시간주5일 근무(09:00~18:00) 보수사업비 기준에 따름.복무원칙적으로 계약에 의하되, 교직원 복무사항 등을 준용 직명 학위 소지에 따라 연구원 직명이 변동될 수 있음. 4. 전형일정 구분일정비고접수기한~ 채용 마감 접수방법이메일 접수(ymso@deu.ac.kr)제출서류 면접일자~ 2025. 7. 16.(수)서류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합격자발표 ~ 2025. 7. 18.(금)최종 합격자 개별 통보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5. 제출서류 ① 임용지원서: 출력본② 학위별 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③ 경력증명서(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경력) 각 1부.④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6. 유의사항 ○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지원서 등에 허위 기재 또는 기재 착오, 구비 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임용 희망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 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법규를 위반한 자는 임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붙임 1. 임용지원서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끝. 
2025-06-30
더 보기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10호_2026학년도 동의대학교 입학전형 인터넷 원서접수 및 전형료 수납 대행 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가 .입찰에부치는사항: 2026학년도 동의대학교 입학전형 인터넷 원서접수 및 전형료 수납 대행 사업자 선정 입찰공고나. 입찰방법: 제한 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다.입찰진행일정  1) 공고장소: 조달청 나라장터(g2b.go.kr), 학교 홈페이지(deu.ac.kr)  2) 사업 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3) 입찰 마감일시: 2025. 07. 25.(금) 10:00 까지  4) 개찰일시: 제안설명회 이후
2025-07-14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09호_[대학혁신사업/국고] 간호학과 위관영양모형 외 1건 구입 입찰공고
가 .입찰에부치는사항: [대학혁신사업/국고] 간호학과 위관영양모형 외 1건 구입 입찰공고나. 입찰방법: 일반경쟁입찰, 2단계 경쟁(규격·가격동시)다.입찰진행일정  1) 공고장소: 조달청 나라장터(g2b.go.kr), 학교 홈페이지(deu.ac.kr)  2) 사업 설명회: 규격서로 갈음함  3) 입찰 마감일시: 2025. 07. 04.(금) 10:00 까지  4) 개찰일시: 규격평가 완료 후
2025-06-23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08호_[대학혁신사업/국고] 토목공학과 토탈스테이션 구입 입찰공고
가 .입찰에부치는사항: [대학혁신사업/국고] 토목공학과 토탈스테이션 구입나. 입찰방법: 제한(총액)경쟁입찰, 2단계 경쟁(규격·가격동시)다.입찰진행일정  1) 공고장소: 조달청 나라장터(g2b.go.kr), 학교 홈페이지(deu.ac.kr)    2) 사업 설명회: 규격서로 갈음함  3) 입찰 마감일시: 2025. 06. 24.(화) 10:00 까지  4) 개찰일시: 규격평가 완료 후
2025-06-16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07호_스마트 캠퍼스(무선랜) 고도화 사업 입찰공고(긴급)
[입찰공고]제2025-07호_스마트 캠퍼스(무선랜) 고도화 사업 입찰공고(긴급)  가. 입찰공고번호 제2025-07호  나. 입찰에부치는사항: 스마트 캠퍼스(무선랜) 고도화 사업  다. 입 찰 방 법: 일반(총액)경쟁입찰, 2단계 규격 가격 동시  라. 입 찰 진 행 일 정    1) 공고장소: 조달청 나라장터(g2b.go.kr), 학교 홈페이지(deu.ac.kr)    2) 사전규격공개: 2025. 06. 04.(수) ~ 2025. 06. 09.(월)    3) 입찰 마감일시: 2025. 06. 24.(화) 11:00 까지
2025-06-11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06호_[대학혁신사업] 2025년 대학혁신 글로벌 학생 해외연수 입찰공고
가. 입찰공고번호 제2025-06호나. 입찰에부치는사항: 2025년 대학혁신 글로벌 학생 해외연수다. 입 찰 방 법: 제한(총액)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라. 입 찰 진 행 일 정1) 공고장소: 조달청 나라장터(g2b.go.kr), 학교 홈페이지(deu.ac.kr)2) 사전규격공개: 2025. 05. 16.(금) ~ 2025. 05. 21.(수)3) 입찰 마감일시: 2025. 06. 24.(화) 12:00 까지(※ 본교 사정에의해 변경될 수 있음)
2025-05-22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05호_[대학혁신사업] 치위생학과 의료용 마네킹 구입 입찰공고
  가. 입찰공고번호 제2025-05호  나. 입찰에부치는사항: [대학혁신사업] 치위생학과 의료용 마네킹 구입  다. 추정금액: 금35,360,000원(부가세포함)  라.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2025. 09. 01. 까지  마. 입 찰  방 법: 제한(총액)경쟁입찰, 2단계 규격·가격 동시  바. 입 찰 진 행 일 정 : 일찰공고서 참조
2025-04-29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04호_동의대학교 「2025년 파란사다리사업」 항공권 구매 대행 입찰공고
  가. 입찰공고번호 제2025-04호  나. 입찰에부치는사항: 동의대학교 「2025년 파란사다리사업」 항공권 구매 대행  다. 추정금액: 금82,650,000원(부가세포함)  라.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2026. 01. 31. 까지  마. 입 찰  방 법: 제한(총액)경쟁입찰, 2단계 규격·가격 동시  바. 입 찰 진 행 일 정 : 일찰공고서 참조
2025-04-28
입찰공고
[입찰공고]제2025-03호_동의대학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인증 갱신심사 컨설팅 입찰공고
  가. 입찰공고번호 제2025-03호  나. 입찰에부치는사항: 동의대학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인증 갱신심사 컨설팅 계약  다. 추정금액: 금50,000,000원(부가세포함)  라. 사업기간: 계약일로부터 2025. 08. 31. 까지 (인증 획득 까지)  마. 입 찰  방 법: 최저가낙찰제  바. 입 찰 진 행 일 정 : 일찰공고서 참조
2025-04-10
더 보기
단순 화면 꾸미기 용
DONG-EUI UNIVERSITYDONG-EUI UNIVERSITYDONG-EUI UNIVERSITY
단순 화면 꾸미기 용
DONG-EUI UNIVERSITYDONG-EUI UNIVERSITYDONG-EUI UNIVERSITY
대외협력원,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과 업무 협약
대외협력원,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과 업무 협약
응용화학·식품공학과 이영호 대학원생, 양자점 기반 이미지 센서 어레이 개발
응용화학·식품공학과 이영호 대학원생, 양자점 기반 이미지 센서 어레이 개발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부산시-IVADO, 3자 업무 협약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부산시-IVADO, 3자 업무 협약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글로벌캡스톤디자인 성과 공유회 개최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글로벌캡스톤디자인 성과 공유회 개최